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의공학부 재학생 2명, 대한전자공학회 논문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의공학부 재학생 2명, 대한전자공학회 논문상 수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7-20 조회 602
첨부 jpg 건양대 의공학부 재학생 2명, 대한전자공학회 논문상 수상.jpg
이전 다음

건양대 의공학부 재학생 2대한전자공학회 논문상 수상

 

건양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 의공학부 재활로봇랩(지도교수 오도창재학생 김선홍(4학년), 김기승(4학년씨가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전자공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삼성전기 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3일간 열린 학술대회에는 연구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통신반도체신호처리시스템 및 제어 등의 분야에서 연구자들이 참석해 총 800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에 수상한 김선홍김기승 씨는 "음성인식과 화자검증을 통해 편리성과 보안성이 향상된 EMG 기반 능동의수 연구"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논문에서는 의수를 조작시키는 기본적인 요소인 심전도(EMG)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음성을 통해 보조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두었으며사용자만이 조작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한 화자검증을 접목시켰다.

이번 논문은 건양대 의공학부 오도창 교수의 지도로 현장맞춤형 이공계 지원사업의 일환인 실전문제연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으며 향후 논문의 내용을 좀더 보완해 국내외 유명 논문지에 투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