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인사말

정연주 총장 사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중심대학 건양대학교는
학생들에게 꿈과 지성과 전문성을
키워주는 열린 대학입니다.

건양대학교 총장 정연주

건양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수험생과 학부모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양대학교는 1991년 설립자 김희수 박사께서 “지역의 인재들에게도 중앙에 못지 않은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훌륭한 인재로 양성하겠다”는 지역사랑의 정신을 창학정신으로 출발, 개교 26년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였고 이제는 자타가 공인하는 중부권의 최고 명문사학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건양대학교는 “가르쳤으면 끝까지 책임진다"는 무한책임정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필요한 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학생중심', '교육중심' 정책을 펼쳐온 결과, 젊은이들이 대학을 졸업하고도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어려운 현실에서도 올해 초 교육부 공시 대학취업률 81.9%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는 등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취업률 최상위권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교육부가 ‘잘 가르치는 대학’ ‘산학협력을 잘하는 대학’ ‘특성화가 잘된 대학’ 등 구체적 목표를 정해서 그 기준에 합당한 우수대학에 부여하는 각종 국책사업에 선정돼 왔습니다. 교육 선진화 선도대학(ACE),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7개분야),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선정 등이 그것입니다.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건양대학교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논산과 대전 양대 캠퍼스의 특성화를 통해 아시아ㆍ태평양의 명문대학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논산 창의융합캠퍼스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과 함께 21세기가 원하는 특색있는 유일 학과를 집중 육성할 것이며, 대전 메디컬캠퍼스는 건양대학병원과 연계, 생명공학 중심의 보건의료계열학과들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특성화와 전문성 향상에 주력할 것입니다.

학생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고민하고, 답을 찾아가는 열린 공동체 건양대학교에서 학생 여러분들은 젊음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어디에서든 당당히 삶의 주체로 설 수 있는 폭넓은 지성을 닦고, 사회에 나가서는 현실에 필요한 실용적 전문성을 갖추는 꿈과 지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전인적(全人的) 인재 양성의 배움터, 건양대학교로 오십시오.

여러분! 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젊음과 넘치는 패기만 가져 오십시오.
건양대학교의 전 교직원들은 여러분의 소중한 꿈과 미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담당부서 : 비서팀
  • 담당자 : 안병룡
  • 연락처 : 041-730-5233
  • 최종수정일 : 2017-09-15 22:40